**

여러분, 로또 1등에 당첨된다면 얼마를 손에 쥐고 싶으신가요?

최근 로또 1등 당첨금에 대한 기대치가 심상치 않습니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이 생각하는 적정 1등 당첨금은 평균 52억 2천만원! 놀랍게도 1년 전 28억 9천만원에 비해 두 배 가까이 껑충 뛴 수치입니다.

이러한 기대치 상승의 주된 배경은 바로 수도권 집값 상승입니다. 52억원의 당첨금은 세금 공제 후 약 35억원이 될텐데요, 이는 강남권 아파트(전용 84㎡ 기준) 한 채 가격과 맞먹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로또로 이루고 싶은 현대인의 간절한 바람이 반영된 것이죠.

그렇다면 당첨금을 높이는 방법은? 응답자들은 확률 하향(50.3%)과 복권 가격 인상(49.7%)을 비슷한 비율로 선호했습니다. 단순히 당첨금 인상만을 외치는 것이 아니라, 그에 따른 변화까지도 기꺼이 받아들이려는 태도가 엿보입니다.

연구 보고서는 이러한 당첨금 인상이 기존 구매층의 구매를 유지/증가시키고, 비구매층의 신규 유입까지 유도하여 로또복권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더 커진 로또 꿈이 시장 전체를 키울 수 있다는 분석이죠.

이제 로또 1등은 단순히 '억대 부자'를 넘어, '강남 아파트'의 꿈을 상징하는 걸까요? 여러분은 로또 당첨금이 얼마 정도면 만족하시겠어요? 댓글로 여러분의 솔직한 생각을 공유해주세요! 로또리아는 언제나 여러분의 달콤한 로또 꿈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