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또리아 독자 여러분! 새해 첫날, 모두 희망찬 기운으로 로또 한 장 구매하셨나요? 2026년 1월 1일, 서울 노원구를 비롯한 일부 로또 판매점에서 예상치 못한 '로또 발행 중단' 해프닝이 발생해 많은 분들이 혼란을 겪으셨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침 6시부터 무려 10시까지, 새해 특수를 기대했던 로또 구매가 중단되었다니, 얼마나 답답하셨을까요? 이 모든 상황은 복권 운영사 동행복권 측의 의외의 실수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바로 판매점의 보증보험 가입 여부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착오였죠.
특히 작년 중간에 새로 문을 연 판매점들은 해당 연도와 다음 해 1년 치 보증보험을 한꺼번에 계약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담당자가 이 사실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올해분 보험이 미가입된 것으로 착각해 일시적으로 로또 발행을 중단시켰던 것입니다. 이로 인해 헛걸음한 고객들은 물론, 아침 일찍 문을 연 판매점주들까지 새해 특수를 놓쳐 아쉬움을 감춰야 했습니다. 심지어 50건이 넘는 민원 전화가 동행복권 민원 센터로 접수되기도 했죠.
다행히 오전 10시 무렵부터는 모든 로또 판매점에서 정상적으로 로또 구매가 재개되었습니다. 이번 일로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께 로또리아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앞으로 동행복권이 더욱 철저한 시스템 관리와 직원 교육을 통해 안정적인 로또 구매 환경을 만들어주길 기대하며, 우리 모두 로또 대박의 꿈을 이어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