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또 1등 당첨,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찬 꿈이자 많은 분의 소망이죠. 하지만 이 간절한 꿈을 악용해 12억 원이라는 막대한 돈을 가로챈 사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는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져 로또리아 이웃님들께 경각심을 드리고자 합니다.

부산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들은 "로또 1등 당첨 번호를 예측해 주겠다"며 그럴듯한 홍보 문구로 유인하는 가짜 사이트 4곳을 운영했습니다. 이들은 관심을 보인 피해자 27명에게 특수 공 제작비나 동행복권 측 로비 자금 명목으로 돈을 요구했죠. 주로 40대에서 60대 연령층이 1인당 수천만 원에서 수억 원에 이르는 엄청난 피해를 입었습니다.

총책 A씨를 포함한 10명은 조직적인 수법으로 약 3년간 범행을 이어오다 경찰의 끈질긴 추적 끝에 결국 모두 검거되었다고 합니다. 경찰 관계자는 "로또 1등 당첨 번호는 임의의 조합이며, 실제 당첨 가능성이 극히 낮다"며, 당첨을 보장해 준다는 달콤한 유혹에 절대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사랑하는 로또리아 이웃님들, 로또 복권은 작은 기대로 즐거움을 얻는 건전한 오락입니다. '확실한 당첨'이나 '비밀스러운 정보'를 내세우는 모든 제안은 사기임을 명심해 주세요. 언제나 현명하고 안전하게 로또를 즐기시며, 소중한 자산을 지키시길 바랍니다!